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예술"이라고 칭하던 자들을 일거에 입다물게 한 대가 ..
"소수만을 위한 천상"의 것을 "지상의 범인들" 것으로 만든이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공학-컨설턴트이며, 20여권를 저술한 뉴욕타임지 베스트셀러 작가
소프트웨어 공학의 대가 - 70년대 구조적 분석기법과 90년대 객체지향 방법론까지 ....
그가 2003년에 쓴 죽음의 행진(Death March) ...
이 책에서는 최악의 상황에서 일해봤거나 그런 상황에 중독되어버린 고객이나 회사의 입장에
처해봤다면, 무슨 일이 생기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저자는 "프로젝트란 결국 실패하기 마련이다"라는 비관적이고
결정론적인 사실에 주목한다.
사실 모든 프로젝트는 실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관성을 가지고 있다
어려운 프로젝트는 어려워서 실패하고 쉬운 프로젝트는 지겨워서 실패한다.
우리는 끊임없이 실패할 운명에 '저항' 할 뿐이다.
혹, 그대가 현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면
죽음의 행진(Death March)에서 말하고 있는 3가지 문제프로젝트 유형에 들지 않기를 바란다.
진심으로 ...
1. Mission Impossible 프로젝트 : 성공시키기는 몹시 힘들지만,
성공하면 핵심 이해관계자 및 고객이 만족하는 프로젝트
2. Kamikaze 프로젝트 : 프로젝트가 성공하더라도, 프로젝트 팀은 희생당하는 프로젝트
3. Suicide 프로젝트 : 압도적인 정치적 힘이 프로젝트를 망치고,
결국 프로젝트 팀도 희생당하고 마는 프로젝트
요든은 말한다. 불행이도 프로젝트가 실패하면 그대가 할 수 있는 일은 3가지다.
1. 회사를 그만 둔다
2. 고객에게 진실을 말하고 일의 양을 줄인다
3. 고객에게 진실을 말하고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린다.
그대의 선택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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